반려동물정보인증원, ‘2024 AI·블록체인 대상’ 경기도지사賞 수상
장영록 기자
승인
2024.12.24 10:25 | 최종 수정 2024.12.24 10:26
의견
0
반려동물정보인증원(대표 한백희)이 ‘2024 AI·블록체인 대상 시상식’에서 경기도지사賞을 수상했다.
반려동물정보인증원은 블록체인 혁신기술을 바탕으로 반려동물 산업과 DNA 산업의 컨버전스를 통해 ‘DNA 펫헬스케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구축해 가고 있다.
특히, 아랍에미레이트 푸자이라 유전학 연구소와 MOU를 체결, DNA 펫헬스케어 비즈니스를 이끌어 갈 ‘반려동물 DNA 정보인증사’를 양성하고 있다.
24일 반려동물정보인증원에 따르면, (사)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는 지난 20일 국회 도서관 대강당에서 ‘창립 6주년 기념식’과 ‘2024 AI·블록체인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대철 대한민국헌정회장 겸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총재, 이한영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장 등을 비롯해 30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는 블록체인기술 발전을 위해 산업계 및 관련 기관들의 생생한 현장 의견을 정치권, 정부 및 금융관련 기관들에 전달해, 각종 제도 수립과 입법 과정에 반영하는 가교역할을 해왔다.
특히, 매년 기념식과 병행해 업계의 애로사항을 정부와 국회에 건의하고, 블록체인 관련 기업 및 기관들에 대한 ‘블록체인대상 시상’을 통해 블록체인업계의 연구 및 개발 노력을 격려하고 널리 알려서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해 왔다.
올해는 ‘2024 AI·블록체인 대상 시상식’을 열고 수상기업들을 선정해 시상했다.
국회부의장賞은 (재)한국자치경제연구원(이사장 김학모)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기도지사賞은 반려동물정보인증원(대표 한백희), (주)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 (주)남다(대표 안동연)이 각각 수상했다.
협회공로賞에는 서상률 금융본부장, 이효권 기술본부장, 정균양 대외협력본부장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 우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