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심층수 6배수’ 인기몰이…‘건강에 좋은 물’ 입소문에 판매량 ‘껑충’

김연 기자 승인 2021.06.10 15:40 의견 0
해양심층수 6배수 광고 이미지. 사진=한마음스마트


최근 한마음스마트(대표 한백희)가 판매하고 있는 ‘해양심층수 6배수’에 대한 인기가 뜨겁다. ‘건강에 좋은 물’이라는 입소문을 타면서 소비자들의 구매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9일 한마음스마트에 따르면, 6배수는 올해 들어 판매량이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0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같은 6배수의 인기몰이 주요 요인으로 해양심층수로 만들어진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이는 자연스럽게 ‘건강에 좋은 물’이라는 컨셉으로 이어지고 있다.

해양심층수란 태양광이 도달하지 않는 수심 200m 이하 깊은 바다에 존재하는 물이다. 따라서 6배수는 미네랄이 풍부하고 병원균, 유기물 등이 거의 없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또한 6배수는 3:1:1이라는 가장 이상적인 미네랄 밸런스를 가지고 있어 흡수가 빠르고, 신진대사 촉진과 신체 에너지와 활성에 도움을 준다.

3:1:1은 마그네슘, 칼슘, 칼륨의 비율로 인체의 체액과 유사한 비율이다. 마그네슘은 콜레스테롤 혈관 내 지질 증가를 억제하고, 칼슘은 뼈와 치아 형성에 도움을 준다. 칼륨은 심장기능 조절과 정상혈압 유지를 돕는다.

이외에도 호르몬 활성화에 좋은 ‘아연’ 발육촉지 및 노화방지에 좋은 ‘셀레늄’, 혈액 밸런스 유지를 돕는 ‘나트륨’ 등이 함유돼 있다.

이외에도 6배수는 개그맨 손헌수를 모델로 발탁한 것도 주효했다. 손헌수는 KBS ‘6시 내고향’과 MBN ‘보이스트롯’ 등을 통해 친숙한 이미지를 쌓고 있는데, 이러한 매력이 어필되며 6배수가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데 한몫 했다.

한백희 한마음스마트 대표는 “6배수는 동해 해양심층수를 원료로 해서 특화연구소의 블록체인 기술로 만들어진다”며 “그렇기에 퀄리티에 있어서 전 세계 그 어떤 제품보다 뛰어나다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